전라북도 완주군 한별고, 진로 설계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의 미래를 열다

고교학점제와 대입 진로설계 교육 통해 학생들의 진로 설계 지원

편집부 승인 2024.07.15 11:46 의견 0
한별고등학교

전북 완주군에 위치한 한별고등학교(교장 조성규)는 김영미 진로진학상담부장의 기획으로 1,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로 설계 프로그램을 7월 15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프로그램은 미래드림진로센터 소속 강사 10명의 지도하에 진행되었으며, 학생들에게 진로와 학업에 대한 구체적인 방향을 제시하는 시간을 가졌다.

1학년 학생들은 5개 반으로 나뉘어 4시간 동안 고교학점제 계열 이해와 학과 안내를 받았다. 이 시간 동안 학생들은 고교학점제의 기본 개념과 이를 통해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학과에 대해 배웠다.

출처 : 한별고등학교

1학년 한 학생은 "고교학점제에 대해 자세히 알게 되어 좋았습니다. 앞으로 어떤 과목을 선택할지 고민해보면서 자신의 진로를 구체적으로 설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2학년 학생들은 5개 반으로 나뉘어 4시간 동안 학교생활기록부 중 세부능력 및 특기사항(세특) 주제 및 주제탐구 작성을 통해 대입 진로설계를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이 과정에서 학생들은 자신의 강점을 부각시킬 수 있는 방법과 효과적인 기록 작성법을 익혔다.

2학년 한 학생은 "학교생활기록부를 어떻게 작성해야 할지 막막했는데, 이번 수업을 통해 구체적인 방법을 알게 되어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앞으로 대입 준비에 큰 도움이 될 것 같아요."라고 말했다.

미래드림진로센터의 강사들은 학생들에게 진로 설계와 학업 계획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구체적인 사례와 함께 실질적인 도움을 주었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한별고 학생들은 자신의 진로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앞으로의 학업과 진로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을 세울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한별고등학교는 앞으로도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구체적으로 설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진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한별고등학교>

전북특별자치도 완주군 삼례읍 역전로에 있는 공립고등학교이다. 1965년 3월 9일 삼례여자고등학교로 개교하였다. 2001년 3월 1일 한별고등학교로 교명을 변경하였다. 2008년 2월 14일 제 41회 졸업식을 거행하였다. 교훈은 '근면(勤勉), 협동(協同), 정숙(貞淑)'이며, 교목은 전나무, 교화는 목련이다. 특색사업으로 독서의 생활화로 고등정신을 함양하는 독서교육 추진을 시행하고 있다. 전북특별자치도 완주군 삼례읍 역전로 25에 있다.

저작권자 ⓒ 중앙교육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