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태안도서관, 2024 지혜학교 공모사업 선정… 영화로 떠나는 음악 인문학 여행 운영

화성시 태안도서관, ‘2024 지혜학교’ 공모사업 선정
인문학 강의에 영화와 콘서트를 접목시켜 접근성 높여

정형권 승인 2024.06.12 21:07 의견 0
영화로 떠나는 음악 인문학 여행 포스터(사진출처=화성시문화재단)

화성시 태안도서관이 ‘2024 지혜학교’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지혜학교’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위원회와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하는 공모사업으로 도서관 이용자들에게 삶의 지혜를 체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태안도서관은 ‘영화로 떠나는 음악 인문학 여행’을 주제로 총 13회차의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영화로 떠나는 음악 인문학 여행’은 영화 속 클래식 음악의 의미를 깊이 있게 탐구하는 프로그램이다. 영화감독이 선택한 음악의 의미를 분석하고, 음악을 주제로 한 영화를 감상하며 음악사의 흐름을 알아본다. 영화 속 음악가 이야기의 진실과 허구를 구분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으며, 클래식 음악을 더 깊이 체험할 수 있는 하우스 콘서트 관람도 준비돼 있다.

프로그램은 성인을 대상으로 2024년 7월 5일부터 9월 27일까지 매주 금요일에 진행될 예정이며 현재 화성시 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온라인으로 모집 중이다. 자세한 정보는 태안도서관 및 화성시 통합예약시스템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화성시문화재단도서관의 정구선 본부장은 “이번 ‘영화로 떠나는 음악 인문학 여행’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주민들이 클래식 음악과 영화의 조화를 깊이 있게 경험하며, 인문학적 소양을 증진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영화와 클래식 음악을 통해 인문학적 통찰력을 기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며, 많은 이들이 참여해 풍부한 지식과 문화적 혜택을 누릴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중앙교육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