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북스 ‘1천만 원으로 시작하는 수도권 아파트 투자의 기적’ 출간
빌라부터 정비사업까지 소액으로 가능한 돈 되는 아파트 공략법
3년 안에 반드시 오를 수도권 저평가 아파트 및 재개발·재건축, 각종 정비사업 상세 분석
정형권
승인
2024.04.24 20:13
의견
0
비즈니스북스가 부동산 소액 투자자들을 위한 김용성(건희아빠) 저자의 ‘1천만 원으로 시작하는 수도권 아파트 투자의 기적’을 출간했다.
대한민국의 부동산 투자 빙하기는 언제까지 이어질까. 최근 서울을 포함한 수도권을 중심으로 가격 반등세가 나타나고 있다. 물론 금리 변동, 공급 부족, 프로젝트파이낸싱(PF) 부실 등 부동산 시장을 둘러싼 변수가 여전하지만 박스권 내에서 완연한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 그렇다 하더라도 그사이 부동산 투자로 돈을 잃은 사람이 있는가 하면 큰돈을 번 사람도 있다. 도대체 많은 이들이 부동산 투자에 No를 외치는 시기에도 손실 없이 꾸준히 수익을 올리는 비결은 무엇일까.
소액투자 전문 블로그 ‘건희아빠’의 운영자이자 ‘1천만 원으로 시작하는 수도권 아파트 투자의 기적’의 김용성 저자는 무피뿐만 아니라 마이너스피로 지방 소형아파트를 60여 채나 매수해 손실 없는 수익률을 올려왔다. 그의 성공비결은 매수와 매도의 타이밍을 정확히 가늠해 출구전략을 세워 총수익을 플러스로 만드는 소액투자법이었다. 지방 아파트 소액투자로 성공을 거뒀던 저자는 서울, 경기, 인천에서도 투자를 이어나갔다.
‘1천만 원으로 시작하는 수도권 아파트 투자의 기적’은 서울, 경기, 인천의 15개 지역, 100여 곳을 분석해 수도권 아파트 소액투자의 모든 것을 담았다. 서울의 경우는 중랑구와 마포구의 초기 재개발 지역을 공략해 오를 아파트를 저렴하게 선점하는 비법을 공개한다. 경기도는 시흥·이천·파주의 개발 호재, 정비사업 예상 단지들, 입지 선정 노하우를 정리했다. 마지막으로 소개하는 인천 미추홀구, 부평구, 계양구에서는 GTX 및 서울과 접근성으로 분석한 소액투자처를 눈여겨봄 직하다.
이 책은 서울의 경우 초기 재개발 사업을 공략하고, 더불어 고금리 시대에 매수·매도 전략을 어떻게 취해야 하는지를 맞춤형 투자법으로 제시한다. ‘소액투자자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것들’과 ‘고수익 실현 비법’까지 상세하게 담아내어 소액투자자들이 자신만의 투자 노하우를 쌓는 데 많은 도움을 줄 것이다.
저작권자 ⓒ 중앙교육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