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흥고등학교(교장 박준석)는 10월 22일(수), 가을을 맞이하여 교내 강당에서 학생들의 정서 함양과 예술적 감수성을 기르기 위한 ‘2025 작은 음악회’를 개최했다. 이번 음악회는 학생들이 서로의 공연을 관람하며 예술로 소통하고, 학교생활 속에서 문화예술을 즐길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무대에서는 밴드 연주, 보컬, 랩, 댄스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이 펼쳐졌으며, 학생들은 친구들의 열정적인 무대에 뜨거운 박수와 응원을 보냈다. 공연이 이어질 때마다 강당은 웃음과 환호로 가득 찼다.
공연을 관람한 2학년 김○○ 학생은 “친구들의 공연을 보면서 함께 즐길 수 있어 정말 행복했다”라고 하며 “음악을 통해 친구들과 더 가까워진 느낌”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 행사를 주관한 하세희 교사는 “공연하는 학생들이 음악을 통해 감정을 표현하고 서로를 이해하는 모습과, 관람하는 학생들이 음악을 매개로 함께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면서 오늘 이 ‘작은 음악회’가 매우 뜻깊은 행사라는 생각이 들었다.”라며 “앞으로도 예술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감성과 창의성을 키워 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작은 음악회’는 가을의 정취 속에서 학생들이 서로를 응원하고 소통하는 따뜻한 시간을 선사하며, 학교 공동체의 긍정적인 문화를 형성하는 계기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