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레몽·삼일PwC솔루션, '똑똑한 세금이야기'와 '세금이 뭐니 money!' 보드게임 개발
게임 속에서 다양한 활동을 하며 세금의 개념 이해
세금의 필요성과 개념이 쏙쏙!
정형근
승인
2025.01.13 17:38
의견
0
사회적 기업 크레몽과 삼일PwC솔루션이 '똑똑한 세금이야기'와 '세금이 뭐니? Money!'를 개발·출판했다고 밝혔다.
우리는 태어나서 죽을 때까지 세금 문제로부터 벗어날 수 없다. 그만큼 세금은 우리 생활과 밀접한 문제이다. 그렇기 때문에 반드시 알아야 할 숙제이다. 요즘도 텔레비전을 켜거나 신문을 펼치면 세금 문제는 빠지지 않는 ‘빅뉴스’이다. 세금 교육을 통해 경제생활을 이해하고, 모든 경제활동의 마지막은 반드시 세금 문제가 발생한다는 점을 알게 한다면 더욱 지혜로운 경제생활을 해 나갈 수 있을 것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딱딱하고 복잡하게 느껴질 수 있는 세금이라는 개념을 게임이라는 도구를 통해 배우면 재미와 함께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게임은 단순한 재미를 넘어 세금이 우리 삶에서 어떤 역할을 하는지 체험적으로 느낄 기회를 제공하며, 놀이와 학습의 결합으로 아이들은 흥미를 잃지 않고 지속적으로 참여하면서 세금의 중요성과 원리를 오래 기억할 수 있는 원리이다.
오은강 크레몽 대표는 “'똑똑한 세금이야기'을 읽고 난 후 세금보드게임 '세금이 뭐니? Money!'를 통해 아이들은 어렵기만 한 세금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으며 살아가는데 반드시 접할 수 밖에 없는 세금을 확실히 이해하게 될 것 이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프로젝트는 한국세무사협회와 공동으로 초등 대상의 세금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많은 학교 관계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중앙교육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