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안당 출판사, '이솝 우화로 읽는 진로 이야기' 출간
이솝의 지혜로 떠나는 진로 여행!
진로를 탐색하며 꿈에 한 발짝 다가서다!
정형근
승인
2025.01.07 13:56
의견
0
도서출판 성안당사에서 '이솝 우화로 읽는 진로 이야기(정형권)'를 출간했다고 밝혔다.
이 책은 이솝 우화 가운데 진로와 관련 있는 이야기들을 뽑아서 진로의 의미와 진로 설정에 대한 생각을 깊게 해 볼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유명한 이솝 우화를 읽으면서 ‘일을 해야 하는 이유가 무엇인지, 일은 나에게 어떤 의미가 있는지, 재능과 노력 중 무엇이 중요한지, 직업을 가진 사람이 지녀야 할 기본적인 의무는 무엇인지’ 등 진로를 탐색하고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정리하였다. 또한 ‘진로 생각’ 코너를 통해 자신의 생각을 직접 적어 보고 정리할 수 있도록 제시하였으며, 꿈을 찾고 있는 학생들이 이야기를 스스로 읽고 정리하면서 진로 활동과 진로 탐색을 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하였다.
‘진로 활동’이나 ‘진로 탐색’은 단순히 직업을 정하는 것만이 아니라 미래를 꿈꾸는 학생들에게 ‘최고의 공부’라 할 수 있으며, ‘인생’이라는 숲을 가꾸는 창조적 과정이다. 이 책에 나오는 이야기를 따라 자신의 진로를 탐색하다 보면, 자신의 꿈에 한 발짝 더 다가서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관계자는 “‘진로 활동’이나 ‘진로 탐색’은 단순히 직업을 정하는 것만이 아니라 미래를 꿈꾸는 학생들에게 ‘최고의 공부’라 할 수 있으며, ‘인생’이라는 숲을 가꾸는 창조적 과정이다. 이 책에 나오는 이야기를 따라 자신의 진로를 탐색하다 보면, 자신의 꿈에 한 발짝 더 다가서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책의 저자 정형권은 학습코칭 전문가로서 진로와 학습, 책 쓰기를 전파하는 ‘행복한 공부발전소’와 ‘한국 직업능력 인증평가원’을 운영하면서 많은 코치와 부모의 멘토로 활동하고 있다."며 "저서로는 《꿈을 찾는 10대를 위한 진로수업》, 《자기주도학습 코칭 매뉴얼》, 《자기주도학습 코칭 프로그램》, 《10대를 위한 자기주도학습 실천 노트》, 《10대를 위한 진로 인문학》,《초등 문해력을 키워주는 고전 독해와 글쓰기1,2》 등 다수가 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중앙교육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