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환경운동본부의 찾아가는 “도전! 환경골든벨 ”
고양중 3학년 학생들의 환경 의식 고취
권희정 기자
승인
2024.12.24 17:56 | 최종 수정 2024.12.24 20:04
의견
0
2024년 12월 24일, 고양중학교(교장 김안나) 3학년 학생 280명을 대상으로 환경골든벨 대회가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에이플러스 에셋와 환경법률신문이 후원하고 (사)한국환경운동본부 & 한국환경청소년단이 진행 한 행사에서 양광선 총재는 먼저 대회에 함께한 모든 학생들과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드리고 환경골든벨 대회를 통해 미래 세대의 주인인 학생들이 환경의 중요성을 깨닫고, 환경 보호에 대한 관심과 책임감을 가질 것을 당부하고 아울로 학생들의 작은 실천이 모여 큰 변화를 만들어낼 수 있다며 우리 본부도 지속 가능한 환경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학생들에게 말했다.
대회는 전체 학생을 대상으로 문제를 맞춘 학생들에게 선물을 증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또한 반별로 추천된 3명, 총 30명을 대상으로 O,X 문제, 단답형 문제를 서로 경합을 통해 최우수 1명, 우수 2명, 장려 3명이 선발했다. 양광선 총재는 선발된 학생들에게 총재 명의의 상장과 문화상품권을 수여했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김OO 학생은 "최우수 학생으로 선정되어 정말 기뻐요. 환경골든벨 대회를 통해 환경에 대해 더 많이 알게 되었어요. 앞으로도 환경을 보호하는 데 힘쓰고 싶어요. 문제를 풀면서 환경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었어요. 친구들과 함께 참여해서 더 즐거웠어요."라며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번 환경골든벨 대회는 학생들에게 환경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환경 보호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 (사)환국환경본부는 앞으로도 이러한 행사를 지속적으로 개최하여 많은 학생들이 환경에 대해 생각해보는 기회를 가질 것이라고 관계자는 밝혔다.
저작권자 ⓒ 중앙교육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