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매화중학교, 기업가정신 체험 프로그램 성황리에 마쳐
학생들, 기업가정신 배우며 창의적 사고 능력 키워
편집부
승인
2024.07.11 10:02
의견
1
시흥시 시흥매화중학교(교장 엄기포)는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기업가정신 체험 프로그램을 7월 11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황귀남 진로부장이 기획하고, 미래드림진로센터(대표 이정철) 소속 기업가정신 강사들이 진행했다.
3학년 4개 반 학생들은 4차시에 걸쳐 기업가정신 체험 프로그램을 이해하고 나아가 학생들이 실제 기업가가 되어 창업 아이디어를 구상하고, 이를 실현하는 과정까지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이강렬 강사는 "학생들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실제로 구현해보며 기업가정신을 배우는 과정이 매우 인상 깊었습니다. 앞으로도 학생들이 스스로 창의적인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돕고 싶습니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이번 체험을 통해 기업가정신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갖게 되었다고 입을 모았다. 3학년 한 학생은 "창업이라는 주제가 막연하게 느껴졌었는데, 실제로 아이디어를 구상하고 발표하면서 자신감을 얻게 되었습니다. 특히 팀원들과 협력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이 흥미로웠습니다."라고 말했다.
또 다른 학생은 "기업가정신이라는 단어가 생소했지만, 이번 체험을 통해 창의력과 문제 해결 능력이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도전을 해보고 싶습니다."라고 밝혔다.
시흥매화중학교는 이번 기업가정신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에게 창의력과 문제 해결 능력을 배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으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진로 개발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중앙교육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