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소프트웨어캠퍼스, 동아일보 미디어 프론티어 1기 교육생 모집
편집부
승인
2024.06.14 12:34
의견
0
글로벌소프트웨어캠퍼스와 동아일보는 고용노동부가 추진하는 ‘K-디지털 트레이닝 첨단산업 디지털 선도기업 아카데미’ 사업의 참여기관으로 선정돼 ‘동아일보 미디어 프론티어 과정’을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이 교육은 △생성형 AI를 활용한 콘텐츠 크리에이터 양성 △데이터 분석을 위한 고객 경험 설계 총 2개 과정으로 구성돼 연간 총 120명의 인재를 양성할 계획이며, 이번 미디어 프론티어 1기에서는 각 과정당 30명씩 총 6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미디어 프론티어 과정은 비전공자 및 미디어나 프로그래밍 관련 경험이 없는 취업준비생들도 미디어에 대한 이해와 디지털 실무 역량을 동시에 높일 수 있는 커리큘럼으로 구성됐으며, ‘현업자 특강’, ‘실무 중심 프로젝트 경험’, ‘동아일보 현장 경험’ 등 다양한 교육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우수 수료생을 대상으로 동아일보 계열사 채용 시 서류전형 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각각 특색있는 2개 과정 중 ‘생성형 AI를 활용한 콘텐츠 크리에이터 양성’ 과정은 생성형 AI를 활용해 △콘텐츠 기획 △영상 제작 실무 △인터렉티브 아티클 및 콘텐츠 제작을 중점적으로 학습하고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향후 미디어 산업 내 AI기획자, 콘텐츠 디렉터, 데이터 크리에이터로 진출이 가능하다. ‘데이터 분석을 위한 고객 경험 설계’ 과정은 △초개인화 추천 및 전략적 의사결정을 위한 데이터 시각화 △키워드 센싱을 위한 데이터 기술 △실시간 키워드 분석 및 검증을 중점적으로 학습하고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향후 미디어 산업 내 데이터 엔지니어, 데이터 분석가,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머신러닝 엔지니어로 진출이 가능하다.
교육은 6월 24일부터 11월 25일까지 글로벌소프트웨어캠퍼스 신촌센터에서 오프라인으로 진행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교육생은 동아일보 미디어 프론티어 부트캠프 공식 홈페이지(https://dongamediafrontier.co.kr)를 통해 오는 6월 17일까지 신청 가능하며, 서류심사와 역량/면접 평가를 거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지원 대상자는 졸업 후 미취업자 및 졸업 예정자(2025년 8월), K-디지털 트레이닝 과정을 최초 신청하는 국민내일배움카드 보유·발급이 가능한 자 및 교육 시작일 전까지 재직하고 있지 않은 자라면 전공에 상관없이 누구나 가능하다.
<글로벌소프트웨어캠퍼스 소개>
글로벌소프트웨어캠퍼스는 공공기관, 기업, 대학 등에서 필요로 하고 고민하는 IT 교육 콘텐츠를 개발하고 제공해 보다 풍요로운 세상을 만들기 위해 기술과 혁신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전문 직무부터 첨단 산업까지 필요로 하는 IT 교육을 즉시에 개발하고 제공 및 운영하는 토털 교육서비스를 제공한다.
저작권자 ⓒ 중앙교육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