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한빛누리중학교, 진로행사 성황리에 마쳐

Copilot 활용하여 고교학점제 통한 진로설계

중앙교육신문 승인 2024.05.18 08:35 | 최종 수정 2024.05.18 08:41 의견 0

한빛누리중학교(동두천 소재, 전 보영여자중학교)에서 유영찬 진로부장의 기획으로 고교학점제를 통한 진로설계 행사가 5월 17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고교학점제를 통한 진로설계” 행사는 동두천 진로진학센터의 지원으로 한빛누리중학교 3학년 5개반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미래드림진로센터(대표 이정철) 소속의 전문강사가 강의를 맡았다.

출처 : 미래드림진로센터

이번 행사는 고교학점제를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를 구체적으로 설계하고, 선택교과를 알아보고 학업 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에듀테크 특히, Copilot 챗봇을 활용하여 흥미를 더했다. 강사들은 학생들에게 Copilot 챗봇 원리를 소개하고 고교학점제의 개념과 필요성을 설명하며, 각자의 관심 분야에 맞춰 학점을 선택하고 이를 통해 자신만의 학업 경로를 설정하는 방법을 상세히 안내했다.

Copilot 챗봇 실습

행사에 참여한 한빛누리중학교 3학년 한 학생은 강의 후 "평소 진로에 대해 막연한 걱정이 많았는데, 이번 강의를 통해 구체적인 계획을 세울 수 있게 되어 매우 유익했습니다"라고 말했다. 또 한 학생은 "고교학점제를 통해 내가 좋아하는 과목을 더 깊이 공부할 수 있다는 점이 매우 흥미로웠습니다."라며 높은 관심을 보였다.


한빛누리중학교와 동두천 진로진학센터의 협력으로 이루어진 이번 행사는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으며, 동두천 진로진학센터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다양한 진로 설계 프로그램을 지원할 계획이다.

2023년 6월 개원한 ‘동두천시 진로체험지원센터’
출처 : 동두천연천신문


2023년 6월에 개원한 ‘동두천시 진로체험지원센터’는 학교·청소년·지역사회를 유기적으로 연계해 지역 내 진로직업을 체험할 수 있는 곳을 발굴하고 진로체험프로그램 개발 및 보급 활동을 통한 진로직업 체험인프라 구축하는 센터이다. 또한 중학교 자유학기제 및 초·중·고등학생의 다양한 진로 체험을 지원하고 ▲진로체험프로그램 개발 ▲전문 직업인 멘토링 ▲진로 특강 ▲진로체험처 발굴과 관리 등 수요자의 요구에 맞는 특화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중앙교육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