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종고 고교학점제 진로설계 수업, Copilot과 함께 미래를 설계하다
에듀테크를 활용한 수업, 학생 만족도 높아
편집부
승인
2024.05.10 10:01 | 최종 수정 2024.05.10 15:24
의견
0
작년에 이어 5월 9일, 부천시에 위치한 원종고등학교(교장 강형구)는 교육과정부에서 주관 한 "고교학점제를 통한 진로설계" 수업을 1학년 9개반 학생들을 대상으로 미래드림진로센터(대표 이정철)의 전문 강사와 함께 4시간 동안 진행했다. 이날 수업은 학생들이 자신의 미래를 설계하는 데 있어 중요한 계열선택과 교과선택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되었다.
학생들은 커리어넷의 흥미검사와 인공지능 챗봇 Copilot을 활용하여 다양한 직업과 학과에 대한 정보를 탐색하고, 자신의 적성과 흥미에 맞는 직업과 계열 및 학과를 찾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Copilot을 활용해 학생들은 궁금한 사항을 프롬프터에 질문하고 Copilot은 학생들의 질문에 실시간으로 답하며 진로 결정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했다.
미래드림진로센터의 전문 강사는 학생들에게 현실적인 조언과 함께, 진로 결정 과정에서 고려해야 할 요소들과 고교학점제를 자세하게 설명하고 계열 탐색과 진학하고자 하는 학과를 위한 선택과목을 자세하게 안내하면서 학생들의 진로 설계에 도움을 주었다. 수업에 참여한 한 학생은 "이번 수업을 통해 내가 정말로 하고 싶은 일이 무엇인지 생각해볼 수 있었고, 이를 바탕으로 2,3학년 교과를 진로에 맞게 선택해서 앞으로 학교생활에 큰 도움이 될 것 같아요"라고 말했다.
에듀테크를 활용한 원종고등학교의 고교학점제 진로설계 수업은 학생들에게 자신의 미래를 설계하는 데 있어 중요한 발판을 제공했으며 이번 수업이 학생들에게 학교생활과 미래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코파일럿은 다음과 같은 기능을 가진 인공지능 도우미로 다음과 같은 기능이 있다. - 웹 페이지 요약: 사용자가 열람하는 웹 페이지의 주요 내용을 빠르게 요약하여 제공 - 교육적 도움: 학생들의 학습을 돕기 위해 교육적 내용을 설명하거나 관련 정보를 제공 - 창의적 콘텐츠 생성: 에세이, 코드, 프레젠테이션 등 사용자가 필요로 하는 다양한 형태 의 콘텐츠 제공 - 다양한 언어 지원: 사용자의 언어에 맞추어 서비스를 제공
저작권자 ⓒ 중앙교육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