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대, 캄보디아 농림수산부⦁오리엔트그룹과 온라인 교육 콘텐츠 제작 노하우 등 전수 업무협약 체결

아시아 최초의 국립 원격교육대학인 방송대의 50년 교육 노하우 전수 계획.
양 기관 협업 통해 캄보디아 농업, 임업, 축산, 수산업 전문 인력 양성과 온라인 교육 콘텐츠 제작 등에 적극 협조

하무뭇 승인 2022.08.02 21:02 의견 0

국립 한국방송통신대학교(총장 고성환/이하 방송대)가 캄보디아 농림수산부의 온라인 교육 콘텐츠 제작 기술 전수 및 인재 양성 지원 등에 나선다.

방송대는 1일 오리엔트그룹(회장 장재진)과 함께, 캄보디아 농림수산부와 이를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방송대는 캄보디아의 농업, 임업, 축산, 수산업 전문 인력 양성과 온라인 교육 콘텐츠 제작 등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양 기관은 맞춤형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 협력, 온라인 교육 콘텐츠 제작기술 전수, 현지 방문 교육 및 현장 실습 지원 등의 사업에 협력할 계획이다.

방송대 고성환 총장은 “50년 전인 1972년 방송대가 설립되었을 때는 급속한 경제성장기로 많은 인재가 필요하던 시기였다.”라며 “국립 원격 교육 대학으로 특화된 온라인 콘텐츠 제작 노하우를 공유하고 맞춤형 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도움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캄보디아 농림수산부 벵사콘 장관은 “캄보디아에는 고등교육의 대중화를 위한 원격교육대학이 아직 설립되지 않았다”고 말하고, “이번 방송대와의 협약이 캄보디아의 맞춤형 인재 양성을 위한 초석이 되었으면 한다”고 소감을 말했다.

오리엔트그룹 장재진 회장은 “이번 협약이 캄보디아 농업이 더 발전하는 데 기여함으로써 양국의 우호를 증진하고, 캄보디아에 진출한 한국기업의 활성화에도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왼쪽부터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고성환 총장, 캄보디아 농림수산부 벵사콘 장관, 오리엔트그룹 장재진 회장

저작권자 ⓒ 중앙교육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