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크레몽은 11월, 대교 에듀캠프와 협력해 어린이 대상 안전 교육 프로그램 ‘안전히어로 탐험대’를 경기도 가평 마이다스 호텔&리조트에 정식으로 오픈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호텔 내·외부에서 모바일 기기를 활용해 가상 몬스터를 찾고 안전 상식 퀴즈를 풀며 미션을 완수하는 체험형 학습 콘텐츠로 놀이와 교육을 결합한 새로운 접근법이 특징이다.
안전히어로 탐험대를 참가한 어린이에게는 미션 수행을 위한 히어로망토가 제공되어 호텔 곳곳을 탐험하며 퀴즈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안전 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특히 프로그램을 참여하는 어린이들에게 곳곳에 숨어있는 새로운 몬스터를 발견하는 것이 몰입감과 흥미를 높히는 가장 큰 요소이다.
크레몽 오은강 대표는 “어린이 안전 교육이 중요한 시기인 만큼 어린이들이 게임을 하듯 즐기며 안전을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만들고자 했다”며, “단순한 이론 교육이 아닌 체험 중심의 학습으로 위기 상황 대처 능력을 키우는 데 초점을 맞췄다”고 설명했다. 이어 “호텔이라는 특별한 공간에서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콘텐츠로 여행과 교육의 시너지를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신규 런칭을 기념하여 프로그램 참여자에게 8종의 몬스터 띠부띠부실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참여자에게 선착순으로 증정하며 한정 수량으로 혜택이 제공된다. 해당 이벤트는 대교 마이다스 호텔&리조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크레몽은 향후 프로그램 확장을 검토 중이라며 어린이 안전 문화 확산에 기여하겠다는 포부를 전했다. 이어 에듀테크 분야에서 혁신적인 체험형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해온 기업으로써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게이미피케이션 모델을 지속적으로 제시하겠다는 의지를 드러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