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들의 가장 큰 고민 중 하나인 '퇴사할까, 계속 다닐까?'라는 질문에 인공지능이 답을 제시한다. 적성검사 및 경력설계 전문기업 (주)프레디저(대표 지수근)는 4월 12일, 세계 최초로 AI 기반 퇴직진단 및 경력진단 애플리케이션 '경력진단 AI모바일'을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경력진단 AI모바일(출처 : 주,프레디저)

이 혁신적인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한국을 시작으로 미국, 중국, 일본 등 글로벌 시장에 동시 출시했다. (주)프레디저는 올해 안에 최소 10만 명 이상의 직장인들이 이 앱을 활용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영화 '매트릭스'의 회사원 캐릭터에서 영감을 받은 이 진단은 사용자의 현재 상황, 경력 목표, 직장 환경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하여 '퇴직(Leave)' 또는 '유지(Stay)'에 대한 객관적인 조언을 제공한다. 주변인과 상담하기 어려운 민감한 주제인 퇴직 결정을 AI와의 비밀이 보장된 대화를 통해 전문적인 관점에서 도움받을 수 있다.

AI경력진단 (Career Assessment)

현재 재직 중인 직장인을 대상으로 나이와 근속연수 등 개인 정보를 바탕으로 맞춤형 경력 성장 조언을 제공한다. 프레디저의 특허 경력설계 이론에 기반한 5가지 요소별 분석을 통해 개인의 경력 단계를 정확히 진단하고, AI가 이에 따른 해석과 맞춤형 조언을 제공한다.

AI 경력진단(출처 : 주,프레디저)
AI 퇴직진단(출처 : 주,프레디저)

(주)프레디저 지수근 대표는 "직장인들이 가장 고민하는 퇴직과 경력 성장에 관한 결정을 이제 AI가 객관적이고 전문적인 관점에서 도와줄 것"이라며, "개인정보와 고민을 안전하게 보호하면서도 전문가 수준의 조언을 받을 수 있는 새로운 시대가 열리고 있다"고 설명했다.

프레디저 진로교육(출처 : 주,프레디저)

AI 시대의 새로운 경력 관리 패러다임

이번 ‘경력진단 AI모바일’ 출시는 AI 기술이 단순한 업무 자동화를 넘어 개인의 중요한 인생 결정까지 도울 수 있는 단계로 발전했음을 보여주는 사례다. 특히 직장 내 기밀 유지가 필요하거나 객관적인 의견이 필요한 민감한 경력 결정에 AI가 새로운 해결책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경력진단 AI모바일' 앱은 주요 앱 마켓에서 '경력진단'으로 검색하여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문의처 / (주)프레디저 이메일: help@prediger.co.kr 전화: 02-406-13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