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지고, 전문 직업인 초청 직업 특강

직업에 대한 이해와 진로 선택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를 얻는 시간

편집부 승인 2025.01.02 07:00 의견 0

지난 12월 26일, 수원시 숙지고등학교에서는 1,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전문 직업인 초청 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김화진 진로부장의 기획으로 이루어졌으며, 청와대 검식관, 금융자산관리사 등 마래드림진로센터 소속 다양한 분야의 전문강사 22명이 참여했다. 특강은 2차례에 걸쳐 50분씩 진행되었으며, 학생들은 희망에 따라 각자의 관심 분야에 맞는 전문가 강의를 듣고, 해당 직업에 대한 이해와 진로 선택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를 얻는 시간을 가졌다.

청와대 검식관으로 활동했던 박○○강사는 "검식관의 역할과 중요성"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하였다. 그는 국가 중요 행사에서 식단을 기획하고, 청와대 내 다양한 행사의 음식 안전을 책임지는 검식관의 역할에 대해 설명했다.

금융자산관리사 양○○강사는 자산 관리와 재무 설계의 중요성, 생활 속의 금융이야기를 통해 학생들에게 금융 관리의 중요성을 일깨웠다.

숙지고등학교는 수원시에 위치한 명문 고등학교로, 학생들의 다양한 진로 탐색과 성장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고 이번 직업 특강도 그 일환으로, 학생들이 실제 직업인을 만나고 생생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김○○(2학년)학생은 "이번 특강을 통해 다양한 직업에 대해 알게 되었고, 특히 금융자산관리사 강의가 인상 깊었어요. 앞으로 진로 선택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라며 소감을 밝히고 청와대 검식관에 대해 수업을 들은 이○○(1학년)학생은 "청와대 검식관의 이야기를 들으면서 그 직업의 매력과 어려움을 알게 되었어요. 정말 흥미로운 시간이었고,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라며 수업이 직업이해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이번 직업 특강은 학생들에게 다양한 직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진로 선택에 대한 폭넓은 시각을 제공하는 계기가 되었다. 앞으로도 숙지고등학교는 학생들의 성장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숙지고등학교 전경


저작권자 ⓒ 중앙교육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