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운양중학교, 직업체험 진로행사 행사 진행
권희정 기자
승인
2024.12.18 07:50
의견
1
2024년 12월 17일, 김포시 운양중학교 1학년 학생들이 학교에서 진행된 직업체험 행사에 참여하여 다양한 직업을 체험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손정숙 운양중 진로진학상담부장의 주관 하에 로봇공학자, 여행작가, 패션디자이너 등 미래드림진로센터 소속 12개의 직업 전문 강사들이 참여하여 학생들에게 생생한 직업 체험 기회를 제공했다.
로봇공학자 체험 활동에서는 학생들이 직접 프로그래밍하는 활동을 통해 로봇공학의 매력을 느낄 수 있었다. 한 학생은 "로봇이 움직이는 모습을 보니 정말 신기하고 재미있었어요. 나중에 로봇공학자가 되고 싶어요!"라고 소감을 전했다. 수업에서 학생들은 로봇의 기본 원리를 배우고, 프로그래밍을 통해 로봇을 움직이게 하는 과정을 체험했. 학생들은 로봇이 명령에 따라 움직이는 모습을 보며 큰 흥미를 느꼈다.
여행작가 체험 활동에서는 학생들이 가상의 여행 일정을 계획하고, 여행기를 작성하는 활동을 통해 창의적인 글쓰기 능력을 키웠다. 한 학생은 "여행작가가 되어 세계 곳곳을 다니며 글을 쓰는 일이 정말 멋져 보여요. 이번 체험을 통해 꿈이 생겼어요!"라고 말했다. 체험활동에서 학생들은 자신만의 여행 일정을 계획하고, 그 일정을 바탕으로 여행기를 작성하는 과정을 통해 창의적인 사고와 글쓰기 능력을 배양했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직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자신의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제공했다. 김포시 운양중학교는 앞으로도 학생들의 꿈을 응원하며, 다양한 진로 체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중앙교육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