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청소년센터, 청소년참여예산제 ‘청소년, 마음을 부탁해!’ 운영
청소년 325명의 투표로 선정된 마음건강 증진 프로그램
정형건
승인
2024.09.13 10:48
의견
0
시립서대문청소년센터는 지난 8월 청소년들의 마음건강 증진을 주제로 청소년이 프로그램을 기획 및 제안하는 청소년참여예산제 ‘청소년, 마음을 부탁해!’를 성공적으로 운영했다고 밝혔다.
시립서대문청소년센터는 총 14개의 제안서 중 1차 서류 심사를 거쳐 6개의 프로그램을 선정했다. 이후 센터 1층에서 선정 프로그램의 포스터, 안내문, 기표소를 설치한 오프라인 투표와 동시에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네이버폼을 활용한 온라인 투표를 진행했다.
청소년 325명이 참여한 투표 결과, △힐링안산피크닉 ‘Forest, For Rest’ △스트레스해소 체육대회 ‘가을어육대’ △감정탐구, 향수제작 클래스 ‘내 마음의 향기’가 최우수 및 우수 프로그램으로 선정됐다.
1차 서류 심사의 심사자로 참여한 서대문청소년센터 청소년운영위원회 유원정 위원장은 “청소년들이 창의적인 다양한 프로그램을 많이 제안해줘 놀랐다. 진지하게 심사에 임한 만큼 선정 프로그램이 잘 운영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활동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한 청소년 투표자는 학교 밖에서 다른 친구들과 어울릴 기회가 없어서 ‘가을어육대’를 선택했다며, 가을 체육대회를 통해 새로운 친구들과 재밌게 어울릴 수 있을 것 같아 기대된다고 말했다.
시립서대문청소년센터는 선정 프로그램을 2024년 하반기부터 2025년도까지 운영한다. 아울러 청소년들의 마음건강 증진과 정서적 안정을 돕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중앙교육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