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땅출판사 ‘창조하는 삶 & 반응하는 삶’ 출간

삶을 창조해 나가는가, 그저 반응할 뿐인가
삶의 주체성에 대한 고찰

정형건 승인 2024.08.16 09:57 의견 0


좋은땅출판사가 ‘창조하는 삶 & 반응하는 삶’을 펴냈다.

‘창조하는 삶 & 반응하는 삶’의 이기원 저자는 내면의 참된 자아에 대해 끊임없이 고찰해왔다. 저자는 오랜 명상과 다양한 성공 철학 서적 탐독을 통해 내면의 ‘참된 자아’를 찾고자 했으며, 그 과정에서 얻은 통찰로 이 책을 집필하게 됐다.

이 책은 ‘우리가 정말 주체적으로 삶을 살아가고 있는가?’라는 도전적인 질문으로 서두를 뗀다. 저자는 현대인이 잃어버린 삶의 주체성의 중요성을 제시하며, 이를 ‘창조하는 삶’과 ‘반응하는 삶’이라는 두 가지 개념으로 이해하기 쉽게 풀어냈다. ‘창조하는 삶’이란 자신만의 길을 찾아 주체적으로 인생을 개척해 나가는 삶을 의미한다. 반대로 ‘반응하는 삶’은 외부 환경에 떠밀리듯 살아가는 수동적 삶을 지칭한다. 이기원 저자는 ‘창조하는 삶’을 선택함으로써 ‘의식 성장’과 ‘경제적 풍요로움’에 도달하라고 조언하고 있다.

‘창조하는 삶 & 반응하는 삶’에서 ‘의식 성장’이란 내면의 잠재력을 깨우고, 자신의 삶을 주체적으로 살아가는 힘을 만들어 나가는 과정을 말한다. 저자는 ‘의식 성장’으로 올바른 투자 철학을 세울 수 있게 되며, 이를 실천함으로써 ‘경제적 풍요로움’을 얻을 수 있다고 조언한다. 정리하자면 ‘의식 성장’을 통해 ‘경제적 풍요로움’에 도달할 수 있다고 말하며, 이 과정을 ‘창조하는 삶’이라고 주장한다.

‘창조하는 삶 & 반응하는 삶’은 현대인들이 주체적으로 자신의 삶을 살아갈 방법을 제시하는 실용 가이드로 자리할 것이다. 책을 통해 이기원 저자는 자신의 경험과 철학으로 독자들이 불확실한 현실 속에서도 흔들리지 않고, 자신만의 길을 만들어 가도록 독려한다. 이로써 삶의 방향을 잃고 방황하는 현대인들에게 변화를 이끌어 내는 계기가 돼줄 것이라 기대된다.

저작권자 ⓒ 중앙교육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