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진고등학교에서 퍼스널컬러전문가등 초청, 12개 분야 전문 직업인 특강 개최
퍼스널컬러 전문가, 로봇공학자 등 총 12개의 다양한 직업 전문가들이 참석
편집부
승인
2024.07.10 08:31
의견
0
2024년 7월 8일, 군포시 흥진고등학교(교장 이정우)는 박성범 진로진학부장의 기획 아래, 미래드림진로센터(대표 이정철) 소속 강사들과 함께 전문 직업인 특강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행사는 퍼스널컬러 전문가, 로봇공학자 등 총 12개의 다양한 직업 전문가들이 참석하여 학생들에게 미래 진로에 대한 깊은 통찰을 제공하였다.
흥진고등학교 교실에서 열린 이번 특강은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직접 자신의 직업과 관련된 이야기를 학생들에게 전하며 열띤 반응을 이끌어냈다. 특히, 청와대 검식관의 특강은 학생들이 큰 관심을 보였는데 청와대 검식관은 국가 중요 행사에서 식사와 관련된 업무를 담당하며, 평소 쉽게 접할 수 없는 직업으로 그 독특한 역할과 경험담이 학생들의 흥미를 끌었다.
박성범 진로진학부장은 "학생들이 다양한 직업군에 대해 실질적인 정보를 얻고, 자신만의 진로를 설계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이정철 대표는 "미래드림진로센터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학생들에게 다양한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흥진고등학교 학생들은 이번 특강을 통해 각자의 관심 분야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하고, 미래의 꿈을 구체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다양한 직업인들과의 만남을 통해 현실적인 조언과 격려를 받은 학생들은 자신감을 얻고 진로 선택에 대한 명확한 비전을 그리게 되었다.
저작권자 ⓒ 중앙교육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