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땅출판사 ‘소설 밧세바’ 출간
다윗의 아내이자 솔로몬의 어머니인 밧세바
밧세바와 얽힌 사건들을 생생하게 풀어내다
정형권
승인
2024.05.02 18:14
의견
0
좋은땅출판사가 ‘소설 밧세바’를 펴냈다.
8년 만에 나온 이남수 저자의 두 번째 소설이다. 어릴 적부터 성경을 탐독했던 저자는 성경의 인물들에 관심이 많았고 그중 다윗을 가장 좋아했다. 자연스럽게 다윗의 주변 인물에 대해 상상했던 어린 시절이 이 소설을 쓰게 만들었다. 성경 속 이야기를 각색하는 것은 부담스러운 일이지만 저자는 성경의 내용을 변형하지 않는 선에서 호기심과 상상력을 더해 보다 현실적으로 이야기를 풀어 나갔다.
‘소설 우리아’의 후속편인 이번 책은 밧세바를 주인공으로 했다. 다윗의 부하, 우리아의 아내인 밧세바를 다윗이 범한 후 우리아를 전사시키는 계획을 꾸며 그녀를 자신의 아내로 삼는다는 성경의 내용이 소설의 큰 골조이다. 저자는 밧세바의 기구한 운명에 주목해 밧세바의 탄생 전, 탄생, 성장, 우리아와의 결혼, 다윗과의 만남, 솔로몬 출산 등 큰 사건을 중심으로 이야기를 전개했다. 이전 책에서 알 수 없었던 사건의 내막과 인물들의 내면, 각 인물들의 섬세한 감정 묘사와 긴박한 사건을 통해 영화를 보듯 생생한 장면을 떠올릴 수 있을 것이다.
저자는 책을 쓰기 앞서 절세의 미인 밧세바와 우리아가 결혼한 이유, 아히도벨이 압살롬을 도와 반역한 이유와 관련한 의문을 가지고 있었으며, 이 책을 통해 자신만의 답을 내고 있다. 성경을 각색한 이 소설이 독자가 성경에 관심을 가지는 계기가 된다면 저자에게 큰 의미가 될 것이다.
‘소설 밧세바’는 교보문고, 영풍문고, 예스24, 알라딘, 인터파크, 도서11번가 등에서 주문·구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중앙교육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