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행복한공부발전소

2025년 1월 18일과 19일 이틀간 부산 동아대학교 부민캠퍼스에서 열린 ‘르노코리아 임직원 중학생 자녀를 위한 자기주도학습 코칭 프로그램’이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고 행복한공부발전소는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정형권 행복한 공부발전소 소장이 직접 진행하였으며, 르노코리아 임직원 중학생 자녀 약 80여 명이 참여했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정형권 소장의 저서인 <자기주도학습 코칭 프로그램>에 나온 내용 중 핵심을 정리하여 진행되었다.

정 소장은 “자기주도적 학습을 위해서는 문해력을 기반으로 목표와 시간관리, 학습 기술, 피드백 등이 뒷받침되어야 한다”며 “학생들이 이러한 기술을 집중해서 기른다면 스스로 학습의 주인이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사진출처=행복한공부발전소

프로그램의 주요 내용으로는 ▲3SR2E의 읽기 전략 ▲몰입 공부법 ▲출력 노트 ▲시간 관리 ▲목표 설정과 계획 세우기 ▲플래너 사용법 ▲성장 마인드셋 등이 있었다. 학생들은 직접 실습을 통해 자기주도학습을 익히는 과정을 체험하였으며, 공부에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배웠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직접 실습하며 자기주도학습을 익힐 수 있어서 좋았다”, “공부에 적용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을 많이 배울 수 있었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사진출처=행복한공부발전소

한편, 정형권 소장은 학습과 진로 전문 행복한 공부발전소 소장이자, 진로와 직업을 연구하는 한국직업능력인증평가원 대표로 활동하고 있다. 저서로는 <자기주도학습 코칭 매뉴얼>, <자기주도학습 코칭 프로그램>, <10대를 위한 자기주도학습 실천 노트>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