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글로벌경영고,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 성황리 종료

중앙교육신문 승인 2024.12.21 10:49 | 최종 수정 2024.12.21 10:54 의견 1

성동글로벌경영고등학교(교장 김우섭)는 2024년 12월 20일, 미래드림진로센터 소속 강사들과 함께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프로그램은 총 5시간 동안 2개 반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학생들에게 최신 디지털 기술 활용법과 실전 경험을 제공해 큰 호응을 얻었다.

출처 : 미래드림진로센터

교육은 디지털 윤리, 보안, 저작권 등을 배우는 것으로 시작해 ChatGPT, 코파일럿, 뤼튼 등 최신 인공지능 도구의 활용법을 익히는 것으로 진행되었다. 학생들은 감마AI로 창업 아이디어를 발표할 프레젠테이션(PPT)을 제작하고, Vrew를 활용해 광고 영상을 직접 제작하는 실습도 경험했다.

마지막 시간에는 ‘투자 설명회’ 형식으로 학생들이 자신이 제작한 창업 자료와 광고 영상을 발표하며 디지털 리터러시 역량을 발휘했다. 이 과정에서 학생들은 실제 창업 환경을 체험하는 기회를 가졌다.

출처 : 미래드림진로셴터

미래드림진로센터 이정철 대표는 “디지털리터러시 교육은 단순히 기술을 가르치는 것을 넘어 학생들이 스스로 생각하고 창의적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 데 초점이 맞춰져 있다”며, “성동글로벌경영고 학생들의 열정과 적극적인 참여가 인상 깊었다. 앞으로도 디지털 시대에 걸맞은 진로 교육을 통해 청소년들의 꿈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프로그램을 진행한 김빛나 강사는 “학생들이 빠르게 적응하며 창의적인 결과물을 만들어 내는 모습을 보면서 큰 보람을 느꼈다”고 소감을 전했다.

2학년 한 학생은 “AI 도구를 활용해 창업 아이디어를 구체화하고 발표까지 해본 경험이 매우 신선하고 흥미로웠다”며, “디지털 기술이 우리의 학습과 삶에 얼마나 큰 영향을 줄 수 있는지 깨달았다”고 말했다.

성동글로벌경영고 김우섭 교장은 “이번 교육은 학생들에게 디지털 기술의 중요성을 알리고 실질적인 활용 능력을 키울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디지털 시대에 필요한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도입하겠다”고 밝혔다.

출처 : 미래드림진로센터

성동글로벌경영고는 앞으로도 미래세대를 위한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준비할 수 있도록 힘쓸 계획이다.

저작권자 ⓒ 중앙교육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