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고등학교, 1·2학년 대상 직업 특강 개최
자산관리사, 일러스트레이터 등 14개 직업 분야에서 활동 중인 전문가들이 참여
중앙교육신문
승인
2024.10.24 09:07 | 최종 수정 2024.10.24 15:59
의견
0
2024년 10월 23일(수), 청양고등학교(교장 김경수)는 1·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직업을 경험할 수 있는 직업 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특강 석지혜 진로부장의 기획으로 자산관리사, 일러스트레이터, 여행작가, VR 전문가, 패션디자이너, 청와대 검식관, 심리상담사 등 14개 직업 분야에서 활동 중인 전문가들이 참여하여, 학생들에게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했다. 학생들은 각자 두 개의 직업을 선택하여 강의를 수강했으며, 강사들은 미래드림진로센터 소속으로 이번 행사를 잘 진행했다.
이번 특강에서는 자산관리사 강의가 특히 주목받았다. 학생들은 금융 및 자산관리 분야의 최신 동향과 진출 방법, 필요 자격증 등에 대해 배웠다. 일러스트레이터 강의에서는 창의적인 작업 과정과 업계의 현실에 대해 심도 있는 설명이 이어졌다.
2학년 한 학생은 “자산관리사 강의를 듣고 금융 분야에 대해 큰 흥미를 느꼈다. 앞으로 진로 선택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1학년 한 학생도 “일러스트레이터 강의를 들으면서 내가 그림을 직업으로 삼을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었다. 앞으로도 꾸준히 도전해 보고 싶다”고 말했다.
이번 특강을 통해 청양고등학교 학생들은 다양한 직업 세계를 간접 체험하며 미래 진로에 대한 구체적인 비전을 세우는 계기가 되었다.
저작권자 ⓒ 중앙교육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