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밀리더스 현역 및 제대군인 대상 군인창업교육 운영
제대군인을 위한 창업멘토단에 끊임없는 박차를 가하고 있는 (주)밀리더스
이동환
승인
2024.07.04 07:21
의견
0
㈜밀리더스는 군인창업교육 및 멘토링을 진행하며 수많은 창업가들을 배출한 경력이 있는 기업이다.
최근, 창업은 정책 및 국방혁신으로 인하여 현역군인과 제대군인의 새로운 진로·직업의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으며 군 부대 창업 동아리나, 국방전직교육원에서 운영되는 제대군인 전직교육 등 관련 프로그램과 여러 가지 지원들이 제공되고 있다.
그러나 실질적인 제대군인으로 성공한 청년창업가가 매우 드물기 때문에 군인으로서의 창업아이템과 계획수립 등을 민간 창업가의 교육으로 진행 되었고, 사회인들과 격차가 벌어진것에 상호 이해가 구축이 되지 않았던 것이 현실이다.
특히 이번 교육은 현역군인과 제대군인이 직접 찾아가는 교육 여건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찾아가는 교육을 온라인 교육을 병행 한 멘토링으로 진행된다.
또한, 정부에서는 창업에 대한 지원을 확대하고 있으며 제대를 앞둔 현역 군인들의 창업에 대한 관심도는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는 추세이다.
이에 ㈜밀리더스는 현역군인과 제대군인이 PC나 노트북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든 강의를 들을 수 있는 편리함과 직접 창업 아이템을 개발할 수 있도록 '제대군인 창업멘토단'에 끊임없는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군인창업교육’은 총 2회차가 운영되며 1기수 선착순 10명 선발을 시작으로 2기수로 나누어 진행될 예정이다.
(주)밀리더스 관계자는 "군인창업교육은 김재균 대표의 이력과 깊은 연관이 있으며, 대한민국 육군 장교 예비역 소령으로 13년 근무 후 전역하여 현재 성공한 창업가가 되기까지의 과정과 노하우와 진심을 담은 교육이기 때문에 현역 및 제대군인에게 더욱 적합한 교육이라고 할 수 있다"고 전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단순히 창업 아이템을 개발하는 것을 넘어서 정부지원과 투자유치를 받아 실질적인 창업자금조달 노하우를 전달할 것이다.
한편, ㈜밀리더스는 장교 부사관 입시 교육기업으로 전국 합격자(임관자) 배출 1위로 현재까지 육군, 해군, 공군, 특전사, UDT 등 약 8,000여명 이상의 합격자를 배출하였으며, 2021년부터 시작되어 약 3000여명 이상의 초, 중, 고등학생들에게 직업군인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면서 교육부·국가보훈부 직업진로체험기관으로 인증을 받은 기업이다.
저작권자 ⓒ 중앙교육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