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매화고등학교(교장 김용순)에서 1,2학년을 대상으로 다양한 직업에 대한 통찰을 얻을 수 있는 특강이 올해 가장 추운 2023년 12월 21일 열렸다. 이번 특강은 청와대 검식관, 퍼스널컬러리스트, 로봇공학자 등 총 18개의 전문직업인을 초청하여 학생들의 진로 선택에 새로운 시야를 제공했다.
매화고 윤병남 진로부장의 기획 아래 개최된 특강은 학생 한 명이 2개의 직업을 선택하여 자신의 진로와 직업세계를 전문가와 함께 알아보며 자신의 꿈을 찾아가는 여정으로 학생들의 관심을 모았다.
오늘 행사에 참석한 1학년 한 학생은 "특강에서 나온 직업들이 너무 다양해서 미래에 어떤 일을 할지 더 깊게 고민해봐야겠다"고 말했다. 또 다른 2학년 학생은 "특히 저처럼 여러 분야에 관심이 있는 사람에게는 좋은 기회였다. 내가 선택한 직업도 여기에 포함돼 있어서 뿌듯하다"고 밝혔다.
강사들에게 인사하는 매화고 김용순 교장
오늘 행사를 진행한 미래드림진로센터 이정철 대표는 학생들이 아직은 경험해보지는 못했지만 본인이 희망하는 다양한 직업의 특성을 이해하고 직업에 필요한 역량과 정보에 대해 좀 더 잘 이해한다면 자신의 꿈을 찾아가는데 많은 도움을 되었을 것이다고 말했다.
항공승무원
이번 특강은 매화고 학생들에게 다양한 직업의 세계를 엿보이며, 진로 선택에 대한 다양한 경험을 제공함으로 향후 학생들은 이를 바탕으로 더 명확한 진로 방향을 찾아갈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