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들의 꿈과 도전을 찾아가는 문산동중

1학년 대상 자기주도학습코칭
2,3학년 학생들은 디자인씽킹을 통한 청년기업가정신

편집부 승인 2023.12.07 04:53 의견 0

교육의 미래를 열어가는 데 주력하는 문산동중학교(교장 이현주)에서 김성천 진로부장의 기획 아래 혁신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2023년 12월 4일 4시간 동안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1학년을 대상으로는 자기주도학습코칭과 2~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는 디장인씽킹을 통한 기업가정신을 알아보는 다양한 교육이 진행되었다.

자기주도학습코칭 교육을 통해 1학년 학생들은 교육 전문가의 코칭을 받으며 회사에서 제작한 교재를 가지고 문해력 향상에 기본을 둔 자기주도학습에 대한 통찰력을 키웠다. 나아가 각자의 학습 성향과 흥미에 맞춘 맞춤형 학습 계획 수립은 학생들의 학습 동기를 높였다.

자기주도학습코칭

2~3학년 학생들은 디장인씽킹과 기업가정신에 대한 전문 강의를 통해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사고를 키웠다. 실생활에서의 발견된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는 문제해결 능력을 강화하고 집단 활동를 통해 준비된 교육 자료를 가지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들어 보는 등 다양한 체험을 실시했다.

청년 기업가 정신

이정철 미래드림진로센터 대표는 "이번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단순히 지식을 습득하는 것을 넘어, 미래에 대한 비전을 갖고 도전하는 데 필요한 역량을 키우고자 합니다"라며 교육에 대한 소신을 밝혔다.

자기주도학습 노트 정리

문산동중학교는 경기도 파주시 문산읍에 있는 사립중학교이다. 1970년 7월 27일 문산학원으로 설립인가 되었으며, 1971년 3월 5일 개교하였다. 1984년 세명학원으로 법인 명칭으로 변경되었고 교훈은 참되고 슬기롭게이며, 교목은 은행나무, 교화는 개나리이다. 3학년 6학급으로 편성되어있다. 특색 사업으로 독서교육과 교과별 특색프로그램, 명사와의 만남의 장 등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창의적인 학급운영이라는 제목아래 1학급 1프로젝트를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중앙교육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