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 운양중 1학년, 다양한 진로를 직접 체험하다

12개반 진로 희망 분반 - 비행기조종사, 환경컨설턴트 등 14개체험으로 운영

편집부 승인 2023.11.24 21:34 의견 0

김포 운양중학교 1학년 학생들을 위한 직업체험 행사가 성황리에 개최되었습니다. 행사는 2023년 11월 24일에 손정숙 진로부장의 주도로 교실과 특별실에서 2시간 동안 진행되었습니다.

작가로 부터 듣는 여행작가 체험

이번 행사에서는 드론전문가, 여행작가, 웹툰콘텐츠전문가 등 총 14개의 다양한 진로를 다루었습니다. 학생들은 각 전문가와 직접 대화하고 직업체험을 통해 실제 업무 환경을 간접체험하며 진로 선택에 도움을 받았습니다.

드론전문가는 최신 드론 기술과 활용 분야를 소개하며 학생들에게 드론 비행 체험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여행작가와 웹툰콘텐츠전문가는 자신의 창작 과정과 일상을 공유하며 창의적인 진로 선택에 대한 통찰을 전했습니다.

비행기조종사 체험

오늘 분자요리사 직업체험에 참여한 1학년 10반 김겸희는"장래 희망이 요리사가 꿈이고 오늘 수업에 친구들과 함께 생소한 분자요리를 체험해서 즐거웠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손정숙 진로부장은 "학생들이 직접 체험을 통해 다양한 진로에 대한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노력했습니다. 앞으로도 학교에서 다양한 직업체험 행사를 지속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과학수사대(csi) 체험

미래드림진로센터 이정철 대표는 향후 행사 일정과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초빙 계획을 소개하며 학생들의 진로 지원을 강조했습니다.

저작권자 ⓒ 중앙교육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