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사학 명문 창원여중 전환기 진로교육 실시

『진로 전환기 유망직업 체험』 진로캠프
수도권 진로교육 전문회사 - 미래드림진로센터 진행

편집부 승인 2022.12.08 02:39 | 최종 수정 2022.12.08 02:45 의견 0

경상남도 창원시 의창구 팔룡동에 위치한 사립명문 창원여자중학교(교장 양승문)에서 진로교육 일환으로 『진로 전환기 유망직업 체험』 진로캠프가 2022년 12월 5일 3학년 8개 학급 학생들 대상으로 진로진학상담부(부장 김연후)의 기획으로 미래드림진로센터(대표 이정철) 소속 강사들이 각각 2시간씩 2회에 걸쳐 진행했다.

창원여중 전경 출처 : 학교 홈페이지

『진로 전환기 유망직업 체험』 진로캠프는 졸업을 앞둔 진로 전환기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김연후 진로진학상담부장이 학생들의 희망을 받아 8개 직업군으로 편성했다. 미래드림진로센터 소속의 직업 전문강사들은 4차산업과 홀로그램, 펫코노미(펫산업), 가상현실(VR) 콘텐츠 등 8개 직업에 대한 직업 소개, 직업 전망, 직업선택을 위한 적성과 흥미 등을 학생들에게 소개하고 학생들과 함께 직접 체험해 봄으로써 수업에 흥미를 더 했다.

양승문 창원여중교장


오늘 수업에 참여한 창원여중 3학년 한 학생은 “솔직히 큰 기대는 안 했는데 생각보다 너무 너무 재미있었다. 다음에는 운동, 스포츠에 관련한 것도 해줬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밝혔고 또 다른 학생은 “외부 강사님이 직접 찾아오는 것도 좋지만 학생들이 기관에 직접 찾아가 수업 듣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오늘 수업은 너무 재미있고 좋은 수업이었다.”며 학교에서 또 이런 체험 교육을 한다면 다른 체험 수업도 받고 싶다고 했다.

증강현실,가상현실 체험 교육

진로교육의 한 형태로 학교에서 외부강사들에 의해 진행되는 직업체험은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은 수업이나 수도권으로부터 거리에 제약이 많은 학교에서는 좋은 강사를 부르기가 힘든 실정이다. 그렇지만 학교는 추가적인 비용이 들더라도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는 진로교육을 위해 노력해야 할 것이다.

강사현실(VR)체험 교육
4차산업과 홀로그램 체험 교육
아나운서 체험 교육을 진행하는 이인지 강사
강사들에게 일정을 설명하는 김연후 창원여중 진로진학상담부장




저작권자 ⓒ 중앙교육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