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르게살기운동 중앙협의회, 15대 사무총장 김순택 임명

우직한 황소걸음으로 전진하면서, 바르게살기운동을 가장 주목받는 국민운동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는 포부 밝혀

이정철 승인 2022.11.16 17:37 | 최종 수정 2022.11.16 17:48 의견 0

경기 의왕시 본부를 두고 있는 바르게살기운동중앙협의회(회장 15대 임준택)는 정직한 개인, 더불어 사는 사회, 건강한 국가를 만들어가는 “국민정신운동”이다. 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는 독립된 개별법에 의해 설립된 단체로 진실·질서·화합을 3대 이념으로 선진 한국의 미래를 건설하기 위하여 모든 국민이 함께 자율적이고 능동적으로 바르게살기운동을 전개함으로써 민주적이고 문화적인 국민 의식을 함양하고 공동운명체로서의 국민화합을 이루며 선진국형 사회발전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하는 국민운동단체이다.

전)한국자원봉사센터협회 김순택 회장이 제15대 바르게살기운동중앙협의회 사무총장으로 2022.10.27일 임명되었다.

실질적으로 단체를 이끌어 갈 김순택 사무총장은 취임 소감과 앞으로의 포부를 본지에 아래와 같이 밝혔다.

<취임 소감과 포부>

"지금 대한민국은 국론이 분열되고 갈등이 깊어지는 어려운 상황에 처해 있다.
국민통합이 절실하고 갈등의 조정과 치유가 국가적 과제이다.

‘진실, 질서, 화합’을 3대 이념으로 활동하는 바르게살기운동이 이 어려운 시기에 다시 부각되는 이유다.

1989년 설립 이후 33년간 건강한 공동체 실현을 위해 실천해온 단체로서, 이 시대의 과제를 놓고 다시금 신발끈을 매어야 할 것이다.

중앙과 지방의 유기적 협력과 소통으로 80만 회원을 100만으로 증대하고, 국민통합을 저해하는 사회악, 가짜뉴스가 발붙이지 못하도록 국민운동을 전개하겠다.

대내외 여건이 녹록지 않지만 우직한 황소걸음으로 전진하면서, 바르게살기운동을 가장 주목받는 국민운동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

김순택 사무총장이 본지에 임명 소감과 포부에서 밝혔듯 그가 15대 사무총장을 맡는 동안 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가 가장 주목받는 국민운동으로 발전하길 기대한다.

김순택 바르게살기운동 중앙협의회 사무총장

■김순택 사무총장(63년생. 남)

경남 진해고 졸
연세대 경영학과 졸

바르게살기운동 중앙협의회 사무총장(현)

국회의원 보좌관(전)
경기도자원봉사센터 센터장(전)
한국자원봉사센터협회 회장(전)
한국자원봉사협의회 상임대표(전)

저작권자 ⓒ 중앙교육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